여성 출판 '창업&취업' 상담센터

“한국여성편집인클럽이 함께합니다.
책으로 시작하는 나의 미래!”

책과 함께 걸어온 사람들이, 책과 함께 걸어갈 사람들을 만나 개인의 다양하고 어려운 문제해결에 도움을 드리고자, 출판 ‘창업&취업’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.
더 나은 출판인을 꿈꾸는 모두가 모여서 때로 생생한 출판 현장의 이야기를 들어보고, 때로 출판 창업 노하우들을 나누며,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어가려 합니다.
처음 출판계로 나아가려는 분들 여성 출판인으로서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 등 시작하는 모든 출판인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습니다. 혼자 고민하는 것이 아닌, 전문 편집자 선배들과의 만남을 통해 책으로 여는 소중한 미래를 설계해 보시길 바랍니다.
* 이 프로그램은 여성편집인클럽 창립 29주년을 맞아 기획되었습니다.

'한국여성편집인클럽' 소개

한국여성편집인클럽은 1989년 겨울 4명의 편집자가 모여서 작은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. 지금까지 300여 명의 편집자들이 회원으로 있었고, 2018년 현재 경력 5년 차 이상 편집자, 기획자, 출판인 30여 명으로 구성된 모임입니다. 한국여성편집인클럽은 출판 편집인으로서 전문적인 역량 강화에 힘쓰며, 미래의 출판인을 꿈꾸는 여성 출판 편집인을 양성하는 데 기여하며, 여성 출판 편집인의 커뮤니티 활동의 장을 마련하며, 한국 출판문화의 발전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. 꾸준히 오프라인 정기모임을 갖고 있으며, 온라인상에서(cafe.daum.net/womeneditor) 회원 간 정보 교환 및 커뮤니티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.